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대한 궁금증 & 정보

잠을 잘 자는법, 상쾌한 기상을 위한 팁 6가지!


안녕하세요! 엘리입니다~

숙면을 잘못 취하게 되면 너무 힘들고 하루도 버겁습니다..

그래서 잠을 편하게 잘수 있는 숙면 팁 ! 준비해봤습니다!



1. 숙면을 취하기 전 같은 시간에 잔다

저는 웃긴거 봐도 11시면 잠자리에 들려고 하는데요, 이게 되게 중요한거 같아요!

시간에 맞추어서 잠을 자야 또 숙면도 편하게 취할수 있거든요~

10시반에 잤다가, 11시반에 잤다가, 1시에 잤다가 하면 몸이

"얘 도대체 언제 자는거야?" 하면서 잘 모를수 있거든요 ㅋㅋ 그래서 몸이 기억하고

이 시간 되면 잔다! 이걸 습관화 해서 항상 그 시간에 머리를 배게에 두고 자면

푹 잘수 있습니다~


2. 잠자는 시간을 최소한 7-8시간으로 한다

제가 예전에 미라클 모닝 책 나왔을때 좀 따라 해볼려고 아침 5시에 일어났는데 와 정말

그날 죽을뻔했습니다 ㅋㅋㅋ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못했어요 ㅠㅠ 

그래서 전 이거저거 방법을 여러가지 해보다가 저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는데,, 

말이 루틴routine이지 별거 아닙니다 ㅋㅋ 그냥 7-8시간 자기! 그건 꼭 지킬려고 해요,

낮에 30분을 자고 밤에 좀 덜자든지 이런식으로요 ㅎㅎ


아침잠을 줄여야 성공한다, 아침이 가장 상쾌한 시간이다 이런 말들이 많은데 (그전에 내가죽겠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중요해요, 남들이 좋다고 해서 전부 5시간 자기! 해서 평소에 그렇게

하지도 않던 사람이 갑자기 그렇게 패턴을 바꾸면 매우 피곤해집니다 ㅎㅎ

그렇게 해도 견딜수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는게 좋구요!


그런 사람들은 4-5시간을 자고 생활을 해도 안피곤하다고 하네요 (주변 지인 말)

그래서 만약 본인이 잠이 많은 편이고 숙면 시간을 꼭 7-8시간 정도를 자야 개운하다 하시는 분들은

그 시간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만약 아침 6시에 일어나야 되는 사람이라면 10시에는 잠자리에 들어야겠죠? 몸이 피곤하면 다 피곤해지고, 우울증도 오고 그러거든요 ㅠ 

그래서 잠자는 시간은 지키자!


3. 낮잠을 많이 자지 않는다

만약 낮잠을 30분 이상 자게 되면, 밤에 잠이 안와요.. ㅜㅜ 그러기 때문에 낮잠을 자고 싶어서 잘때도

책상에 엎드려서 한 10-20분정도 자고 일어나면 상쾌하기도 하고 머리도 잘돌아갑니다!

하지만 1시간정도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서 푹 자게 되면, 나중에 밤에 쌩쌩해서

새벽 4-5시에 자게 되는거 같아요 ㅠ 그래서 최대한 낮잠은 금지!


4. 배고프게 잠자리에 들지 마라

먹방 많이 보시죠 ㅋㅋ 이것도 수면 질이 안좋아지는 지름길인데요,

먹방을 보게되면 배가 고프고, 배가 11시에 고파지면 뭘 먹어야 되고 그러면 죄다 살로 갑니다 ㅜㅜ

그리고 아침에 속도 부데끼고 안좋죠 ㅜ 그럼 또 아무것도 안먹다가 저녁되면 폭식하고..

이런걸 방지하기 위해 먹방은 볼려면 저녁에 보구요, 잠자기 8-9시에 과일이나 간단한(?) 음식으로

허기를 채우고 11-12시에는 자야 배도 고프지않게 잘수 있습니다~


4. 운동을 하고 자자

운동은 우리 몸을 피곤하게 해주죠 ㅋㅋ 농담이고 몸을 훨씬 더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가끔씩 에너지가 넘치는 분들이 있어요. 하루종일 피곤하지도 않고 그러다가

잠이 들려고 하면, 에너지가 넘쳐서 잠이 잘 안옵니다 ㅜ 그러면 운동으로 풀어주세요!

열심히 달리고, 자전거 아니면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시고 집에 오면 금방 잠이 올거예요~

저도 운동하고 난 뒤 잠자는 거랑 운동 안한 날 잠자는거랑 푹 잠자는 강도가 틀리더라구요!


5. 눕고 나서 핸드폰 하면 안된다

잘때 핸드폰을 하게 되면 재밌고 정말 계속 하고 싶게 만들죠! 하지만 그게 바로

다음날 당신을 엄청 피곤하게 만든다는 사실.. 누우면 최대한 보지 않으려고 노력하셔야 됩니다 ㅎㅎ

이게 사실 잘 안지켜지죠, 눕고 잠 안오면 핸드폰으로 이거저거 하고.. 그러다 잠드는게 꿀맛이긴 한데,

핸드폰에서 나오는 블루 스크린 전자파때문에 그게 잠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을 켜고 핸폰을 만지작거리다가 불끈 다음에는 아예 핸드폰을 멀리 두고

자는 방법도 있어요 ~

일어날때 힘드신 분들은 알람을 크게 맞춰놓고 멀리두면 일어날때 좀 도움됩니다 ㅎㅎ


이상 잠 잘자는 꿀팁이였네요~ 

저는 몇가지는 항상 하고 있지만 다른건 잘 못지켰었는데,

오늘부터라도 해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