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생각 & 리뷰

스피릿위시 후기

안녕하세요~ 엘리입니다!

최근 나온 스피릿 위시라는 게임을 플레이 해봤습니다으 ㅎㅎ

돈슨 돈슨.. 말이 많은 회사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돈을 최대한 안쓸려고 하는 사람이라서

제가 그냥 사냥 하고 즐기다가, 앞으로 더 나아가려면 돈을 꼭 써야된다는

타이밍이 오면 잘 안하게 되는데요, 회사도 게임을 만들어서 돈을 벌어야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사람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저는 게임이 못 만들었으면 돈을 안쓰고 ㅎㅎ

잘 만들었다 싶으면 현질을 합니다 -> 게임업체도 먹고 살아야되니깐요 ,,

하여튼 현질 타이밍이 언제 오는지 이 부분은 계속적으로 해봐야 될듯합니다~

스피릿 위시 라는 게임은 라그나로크, 트리 오브 세이비어(이하 트오세) 라는 게임이랑 되게 닮아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저런 트오세 일러스트가 맘에 들어서 이런 류의 게임이 나오면 되게 좋습니다 ㅋㅋ

게임을 네온 스투디오에서 만들었는데 넥슨 100%자회사라고 합니다,

그래서 트오세 만든 개발자들이 같이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캐릭터가 무려 26가지!


일단 플레이 할수 있는 캐릭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굳굳

근데 겜 처음에 고를수 있는 캐릭터는 3명밖에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캐릭터가 저렇게 많은데 언제 푸는거야!! ㅎㅎ


대기 화면이 이렇게 있고 (이것도 트오세랑 똑같..)



이제 게임에 들어가보자! 

투토리얼은 건너 뛸수도 있고 들을수도 있습니다~


저 느낌표는 왜 자꾸 뜨는지 의문입니다.. ㅎㅎ 일로 가라라고 누르면 느낌표가 뜹니다, 

뭔가 대단한일도 아닌데(뭔가 보스 나오는것도 아니고) 느낌표가 떠서 좀 이상했습니다, 마구잡이로 클릭하면 느낌표가 계속 뜹니다 ㅋㅋ

게임에서 사냥할때 에니메이션이 굉장히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ㅎㅎ 리니지M같은 경우는 동작이 엄청 끊겨서 보이는거 같은데, 얘들은 부드러워서 뭔가 보는 맛이 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팀이 있어서 한 캐릭을 키우는거보다 조합을 맞춰서 키우는 맛이 있어서 더욱 좋은듯합니다!



스킬을 장착하는 화면입니다~ 
다른 캐릭터 키우고 싶지만.. 일단은 되는 애가 얘밖에 없어서 ㅋㅋ

왜 자동 장착이 없는겁니까! ㅜㅜ (젤좋은거 장착하게끔..)

사냥을 하다가 아이템이 더 좋은게 나오면 옆에 장착을 할수 있도록 뜨긴 하는데, 그걸 못보고 지나갈 경우

일일이 장착을 시켜줘야 되는데 캐릭터가 3명이라서 3명다 그렇게..

음.. 왠지 캐릭터 3명이라고 생각을 해보니까 자동 장착이 안되겠군요 ㅋㅋ

어떤 애는 이걸로 장착하고 어떤 애는 이걸로 장착시켜야 되니까 자동 장착이 안되겠네요 ㅋㅋ

음.. 쓰면서 깨달았습니다 죄송!


이 화면은 전략 화면인데요, 전략을 설정할수 있게끔 해놔서 정말 좋은 기능같습니다!

HP가 65%일 경우 물약을 먹는다 -> 이러면 자동사냥에서 죽는걸 방어할수도 있고 해서

이런 부분을 봤을때 UX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굳b


또 UX에서 굉장히 좋은 부분은 세로 화면을 쓸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주로 게임을 할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잠깐씩 하는 편인데요,

세로로 되어있는 게임이 별로 없더라구요

한손으로 게임을 하다보면 화면이 넓어서 버튼 누르기가 굉장히 힘들었는데

(두손을 다쓰면서 게임을 해야해서)

저렇게 화면을 세로로 놔두면 퀘스트도 누르기가 편해서 저같은 사람에겐

고이장ㅇ히 편한 기능이라능!! 하악하악



앞으로 게임을 계속하면서 캐릭터가 언락되길 기다리려고 합니다~(언제까지 할진 모름 ㅋㅋ)

돈슨이지만 게임은 잘 만드는거 같아요, 자꾸 현질을 유도해서 문제이긴 하지만..ㅋㅋ

이 게임에서 느낀건 다른 모바일 게임보다 UX적인 부분과 게임 플레이를 더욱 재밌게 했다는 점이 좀 돋보이는데요, 세로화면이 들어간점, 팀이 있어서 캐릭터 키우는 맛이 좀더 살아 있다는 점입니다! 

항상 캐릭터 1개만 키우면 저같은 경우 싫증을 잘내서 하다가 접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긴 다 같이 있으니까 싫증도 덜나고, 게임을 할때도 편하게 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