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대한 궁금증 & 정보

롤은 어디서부터 시작됐을까??

안녕하세요! 엘리입니다~

















요즘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했습니다 ㅋㅋ 너무 재미나네요..

그래서 너무 피곤함 ㅋㅋㅋ

그럼 우리가 하고있는 롤lol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롤이 벌써 1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와.. 10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는 라이엇 게임 이란곳에서 개발되었는데, 2006년 브랜든 벡과 마크 메릴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비디오 게임의 제작과 지원 방식을 바꾸려는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저도 기억이 나는데, 롤이 없었던 시절, 처음에 워크래프트3에서 카오스라는 히어로를 키우면서 적 히어로도 죽이는 게임을 많이 했지요! 라이엇 게임즈는 거기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워크래프트3 안에 있는 간단한 게임으로 시작되었지만, 히어로를 레벨1부터 끝까지 키우고 캐릭터만 조종하면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 그때 당시에는 더 재밌었나봐요 ㅋㅋ 디아블로의 워크래프트판?


리그 오브 레전드, 롤에서는 플레이어가 고유한 능력으로 "챔피언"을 제어하고 다른 선수 팀 또는 컴퓨터 제어 챔피언과 싸우는 보이지 않는 "섬머너" 역할을 맡습니다. 다른 뚜렷한 게임 모드도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상대 팀의 "넥서스"는 방어적인 구조로 보호되는 기지의 중심에 놓여 있습니다. 모든 챔피언은 처음에 1개의 스킬을 장착하고 필드에 나가 싸울수 있습니다. 4개중의 스킬이 있는데, 1개씩 렙업을 통해 얻고 4개의 스킬들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1,2,3단계처럼 계속적으로 키워 나갑니다. 스킬 트리가 있죠!


워크래프트 처럼 건물짓는건 없지만 히어로들마다 그 히어로에 맞는 아이템이나 적 미니언들을 죽임으로써 나오는 경험치, 적 히어로를 죽임으로써 나오는 경험치 등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서 게임이 영향을 받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09년 발매 당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그 이후 활발하고 폭넓은 팬 층과 함께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2년 7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북미와 유럽에서 가장 PC 게임중 많은 플레이 시간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2014년 1월, 67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매달 리그 오브 레전드, 매일 2천7백만 명, 그리고 피크타임 동안 750만 명 이상을 동시에 플레이했다고! 엄청나군요 ㅋㅋ

현재 리그오브 레전드는 YouTube, Twitch.tv와 같은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커뮤니티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중 하나이구요, 일상적으로 가장 많은 시청률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2016년 9월에는 매달 1억 명 이상의 현역 선수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이 게임의 인기는 이 게임이 음악 비디오, 웹 시리즈, 다큐멘터리, 책을 통해 다른 미디어에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난감, 액세서리, 의류와 함께 상품으로 확장되게 했다고 합니다.

최근에 아이돌이랑 롤 캐릭터랑 같이 나온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지요! 시도가 굉장히 획기적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사이버상의 캐릭터를 가수로 내새웠던건 예전에도 이러한 시도가 있었지만, 게임 캐릭터가 아이돌처럼 된건 새로운거 같아요!




(G)I-DLE 여자아이들 2명과 미국가수 2명이 같이 부른 노래라고 합니다,

이걸로 스킨도 팔고 노래도 팔고 ..돈되는건 다하는 ㅋㅋ


북미와 유럽에서, 라이오트 게임은 각각 로스엔젤레스와 베를린에 위치한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를 조직하고 있으며, 각 대륙의 10개의 프로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국,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등 다양한 지역에서 경쟁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역 경기는 연례 세계 선수권 대회로 마무으리!

2017년 세계선수권대회는 6천만 명의 독보적인 시청자와 총 상금 4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 중설 인비테이셔널은 총 1,980만 명의 동시 시청률을 기록했고, 결승은 평균 1,100만 명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상 롤의 역사와 현재를 알아봤구요,

정말 요즘 게임이 엄청 많이 나왔다가도 빠르게 인기가 수그러드는 걸 봤을때 이렇게 사람들이 꾸준히 좋아해주고 인기가 지속되는 게임은 찾기 힘든거 같아요 대단쓰